정상두피란?
피지분비량이 1~2g정도의 적당한 유분과 수분이 분비되는 두피를 말하며, 잇몸 질환이나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치아 스켈링을 받는 것처럼 한 달에 1~2회 두피 스켈링을 받거나 두피전용 샴푸를 일주일에 2~3회 꾸준히 사용하면 두피 청결을 통해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고 두피질환과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.
※참조 : 두피질환과 탈모는 질병의 일종이며 질병에 걸리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입니다.
지(루)성 두피란?
여러가지(기름진 식생활/호르몬의 불균형/라이프 스타일의 문제/수면 부족/피로/스트레스 등) 원인으로 인해 피지분비량이 정상보다 2배 이상으로 과다해지면서 피지와 노폐물이 섞여 두피환경이 나빠지고 세균∙박테리아∙진균∙비듬균 등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면서 지루성 피부염∙모낭염과 비듬 등의 두피질환이 유발될 수 있고 심지어는 세균감염성 탈모나 지루성 탈모 등의 심각한 탈모로 급격하게 전이될 수 있다.
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회씩 피지선의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려 과다분비되는 피지량을 조절해주는 6~12회정도 지성관리를 받고 이 후 정기적으로 치아 스켈링을 받는 것처럼 한 달에 1~2회 정도 두피 스켈링을 받아 예방해야 한다.
(지성관리와 두피 스켈링을 통해서 균들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차단하고, 이미 진전되어 갈라지고 모낭이 막힌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.)